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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궁합이 가장 중요하다
- 궁합 보려는 커플 필독(必讀)자료 -


* 궁합을 보는 목적 - 상대방에 대한 정보의 획득

교제중인 청춘남녀(靑春男女)에게 필요한것은 결혼해도 좋다는 덕담(德談)이나 결혼허가증(許可證), 면죄부(免罪符) 따위가 아니고 상대방에 대한 있는 그대로의 정보(情報),즉 정확한 진단(診斷)과 쓴소리의 제공이다.

그런데, 언제쯤 결혼을 할수 있는지, 예쁜 신부감에게 인연(因緣)이 있는지, 남편 될 사람이 부자 팔자인지를 묻는 사람은 많아도, 자신 또는 상대방의 고쳐야할 성격상의 단점(短點)이나 문제점(問題點)을 묻는 사람은 드물다

갈등(葛藤), 결별(訣別), 이혼(離婚)의 원인은 뒤늦게 드러나는 성격상 문제점으로 인한 경우가 태반인데도 말이다

인간이 자기 자신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을 확률(確率)은 미안하지만 20% 미만이다. 결혼상대방에 대해서는 말할것도 없겠으니 궁합을 보는 목적을 상기하라.

콩깍지는 사랑이 아닌 고집(固執)과 집착(執着)과 쓸데없는 자존심(自尊心)의 부산물(副産物)이니 떼어내야 상대방의 실체(實體)가 보인다. 훗날 그이가 변했다느니, 난 속았다느니 하면서 울고불고 해봐야 때는 이미 늦게된다

궁합 분석(分析) 결과가 좋게 나올 확률(確率)은 50% 미만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성격상 단점, 문제점등이 고구마줄기처럼 적나라(赤裸裸)하게 드러날수도 있다

* 팔자연구소 - 장단점의 심층파악이 가능하다

팔자연구소(八字硏究所)는 성격(性格), 적성(適性) 및 심리분석(心理分析) 분야에 상당한 내공(內功)을 쌓아 독보적(獨步的) 위치를 점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유일무이(唯一無二)하다고 자부(自負)할수 있다. 분석결과를 사주궁합종합해설서에 수록, 고객에게 교부한다

분석체계(分析體系)는 다음과 같다
1. 기본성향((基本性向) 분석(分析)
2. 배우자관 분석
3. 성격상 3대 주요소 분석
가. 표현력(表現力), 말투
나. 사회성(社會性)
다. 성격상 문제점(問題點), 단점(短點)
4. 심리분석 - 통제(統制) 관리능력(管理能力), 자애심(慈愛心), 신체상황, 종교관, 미래관

* 분석사례 예시(例示) - 주요 항목별로 1건씩 예를 든다

기본성향(性向) 분석

남  자 ; 경신(庚申)년/ 경진(庚辰)월/ 계해(癸亥)일 / 병진(丙辰)시

성  향 ; 생각이 많다. 남의 생각이다. 즉 이러한 일에 대해 남들은 어떻게 생각하
는지에 관심을 두게 되므로 늘 의식이 밖으로 향해 있다 / 외부의 평판에 過敏反應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 원칙을 중요시 하니 고리타분 하다는 평판이 붙을수 있다 / 악법
도 법이라고 생각한다 / 문서에 기록된 것을 준수한다 / 나와 남이 없다. 자신도 허물이
있으면 죄값을 치러야 한다는 생각이므로 당당하다. / 외향적 합리성이다/ 언제라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신뢰감을 준다 / 뒷전에서 관망하는 스타일이 많다 / 시켜주면 잘하
지만 시켜주지 않으면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주인을 잘 만나면 크게 성공
을 하지만 아닐땐 성공이 어려울수도 있다


여  자 ; 을축(乙丑)년/ 기축(己丑)월/ 병인(丙寅)일/ 계사(癸巳)시

성  향 ; 對人關係에 비중을 둔다 / 序列을 중시한다 / 조직, 人脈을 중시한다 / 뭔 가 이용할 것은 다 동원해서 목적을 달성 하려고 한다 /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대응하기 때문에 남의 허술한 부분을 파악, 집중 공격 할수도 있고 자신의 약점은 거
의 드러내지 않는다 / 作戰을 중요시 한다 / 用意周到하다 / 입으로 자기 자랑을 한다/
주변에 사람이 모인다 / 차분한 관찰이 가능하다 / 입으로는 남을 위한 것이라고 하지
만 실상은 자신의 이로움을 위한 일이다 / 탁월한 언변과 時局을 읽어내는 능력으로
목적을 쉽게 달성한다 / 법을 이용하는 총명함이 있다 / 외향적 사교성이다 / 교묘한 말
로 교란할 수도 있다 / 감정을 숨기면서 몰두한다 /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즐기는 식이
다 / 순발력이 뛰어나 대인관계에 있어 두려움이 없다 / 난관에 봉착을 해도 무난하게
돌파하는 능력이 있다 / 주로 협상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한다 / 폭넓은 상식이있다

조화 여부

1. 보수적(保守的), 수동적(受動的)인 남자와 개방적(開放的), 적극적인 여자와의 배합이다
2. 꽁생원 범생이 남편과 사교계(社交界)의 여왕이 만난격이다.
3. 각자의 장점이 있음에도 융화(融和)가 어려워 사사건건(事事件件) 부딫칠 가능성이
있으니 잘못된 만남으로 본다
4. 가장 흔한 유형(類型)이다


배우자관(配偶者觀)분석

여 자 - 경술(庚戌)년/ 경진(庚辰)월/ 을유(乙酉)일/ 갑신(甲申)시

배우자가 두렵거나 엄한 존재로 느껴진다. 주인(主人)이나 상전(上典) 같아 항시 긴장하고 일거수 일투족을 조심하게된다. 남편의 말이라면 팥으로 메주를 쑨다해도 믿어야한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있다. 남편의 분부에 거역이란 없고 오로지 복종(服從) 만이 최선이다


남 자 - 을묘(乙卯)년/ 경진(庚辰)월/ 신묘(辛卯)일/ 임진(壬辰)시

배우자를 머슴 부리듯하고 무정(無情)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대방이 두려움을 가질 수도 있다. 내 아내는 내 맘대로 해도 된다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깔려있어 아내에 대한 억압(抑壓)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많다

조화 여부

1. 평등(平等)해야할 부부(夫婦)사이가 주종관계(主從關係)로 왜곡(歪曲)될 가능성이 있다
2. 여자의 심리적(心理的) 위축이 예상된다. 눈물의 세월이 될수도 있다


표현력(表現力) 분석

여 자 - 무오(戊午)년/ 을축(乙丑)월/갑술(甲戌)일/기사(己巳)시

시비조, 비교 스타일의 표현으로 반감을 사거나, 분쟁을 야기 할수도 있다 - 경쟁심으로 인해 누구를 걸고 들어가는 형태의 표현이 되는수가 많다 / 대인관계에서 불리한 상황이 연출될수 있다 / 서로 마음이 상할 가능성이 높아 감정적 충돌이 생기지 않도록 항시 주의해야겠다/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나타내기 보다는 다른 경우와 비교를 하여 이해시키고자 하는 경우가 많아 쓸데없는 분쟁으로 발전할수도 있다 / 말하기전 깊은 생각을 요한다


남 자 - 무술(戊戌)년/ 을묘(乙卯)월/ 신해(辛亥)일/신묘(辛卯)시

강압, 단정적 표현이 잦다. 거두절미 요점만 말하여 간명하고 사람 관리에 능하나 아래
의견은 묵살할 가능성이 있다 - 듣기에 따라 기분이 불쾌할수도 있으므로 일반적으로는 반기지 않는 표현방식이다 / 간단하게 결과에 대해서만 답을 요구하는 스타일이 되므로 상세한 설명을 해야할 사람의 입장에서는 난감해 질수도 있다 /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

조화 여부

1. 결혼과 동시에 집안이 전쟁터로 변할 가능성이 있다
2. 결혼은 절대 말려야할 배합이다


사회성(社會性) 분석

남 자 - 기미(己未)년/ 기사(己巳)월/ 병술(丙戌)일/ 기해(己亥)시

긴장없는 멋대로의 자유직 백수기질이다. 직장인이라면 불성실 하다거나, 집에가 애나 보라는 말을 들을수도 있다 - 사회에서 생활하는것이 어려운줄을 모르고 사회는 나와 같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구태여 복종을 해야한다거나 인내심을 발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 남들 보기에 답답할것이 없어 보인다 / 뭐든 자신의 마음대로 하게되고 출퇴근에도 신경을 쓰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직장에서 환영을 받기는 어려울수도 있다


여 자 - 을축(乙丑)년/ 을유(乙酉)월/ 계유(癸酉)일/ 무오(戊午)시

피곤한 인생이다. 환멸감에 염세적이니 은거 수도에 관심이 간다. 겉도는 모습으로 사회 적응성이 부족하다 - 뭔가 불만이 생기는 마음이다 / 사회를 부조리가 난무하는 사기꾼들의 두뇌싸움장 정도로 인식할수도 있다 / 어쩌면 물과 기름과같은 분위기로 느낄수도 있다 / 희망을 주느라고 "교수를 해보라"고 하면 그것해서 뭘하겠느냐고 부정적 생각을 말하기 일쑤고, 정치꾼들의 시녀 노릇이나 하며 살아가는것은 싫다고 할것이므로 특이한 사람으로 취급을 할것이다 / 그러나 이러한 성향은 수도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게되면 오히려 탁월한 직관력을 발휘하여 큰깨달음을 얻을수가 있으므로 철학자의 기질로도 본다

조화 여부

1. 남자는 언변(言辯)이 유창하고 오지랖까지 넓으니 영낙없는 기생오라비이다
2. 여자마저 겉도는 상황이니 돈은 누가 벌고 미래는 어찌할 것인가


성격상 문제점(問題點) 분석

남 자 - 계축(癸丑)년/ 신유(辛酉)월/ 기사(己巳)일/ 임신(壬申)시

인내심, 준법의식 부족으로 목적 이루는 과정에서 장애발생 - 두려움이 없다 / 남의 입장이나 법질서에 대해서도 전혀 고려할 마음없이 자신의 이익을 도모할 것이므로 이러한 사람이 국가의 중책을 맡는다면 백성은 도탄에 빠질것이다.공적인 개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피인물 리스트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 / 도덕책이라도 읽어 후천적 교육이라도 받을 필요가 있다 이 땅은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부연설명

1. 범법(犯法)의 위험이 있다
2. 사교성(社交性), 순발력이 양호하니 순진(純眞)한 여자들이 잘 속아 넘어가겠다


남 자 - 임술(壬戌)년/ 임자(壬子)월/ 을해(乙亥)일/ 경진(庚辰)시

수동, 게으름, 망상 - 세상에서 살아갈수가 있을것인지 염려된다 / 지나치게 수동적이어서 무엇 하나라도 일일이 지시를 하지 않으면 스스로는 처리를 못할 가능성이 있다 / 상념의 고리들이 많아 머릿속에서 망상의 늪을 형성하고 있으니 생각만 복잡하다 / 스스로 할수 있는 일이 있을지 의심스러울 정도이다

부연설명

1. 창의력(創意力), 사교성(社交性) 마저 부족하니 가장(家長)으로서는 불합격이다
2. 마마보이 기질이 다분하니 설상가상(雪上加霜)이다


여 자 - 병인(丙寅)년/ 정유(丁酉)월/ 정사(丁巳)일/ 병오(丙午)시

독불, 옹고집, 오만 , 게으름 - 자신의 고집만 갖고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고 독불장군이 되어서 남의 말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고 자신의 주장이 최선이라고 우길수도 있다 / 주변 인물들이 나를 기피하게될것이니 힘든 인생살이가 될 가능성이 있다

부연설명

1. 고집과 경쟁심(競爭心)으로만 똘똘 뭉쳐져 있으니 사회적응(社會適應)이 불가능하다
2. 남편이 감당할수 있는 범위(範圍)를 넘어섰다


통제,관리능력 분석


여 자 - 병인(丙寅)년/ 경자(庚子)월/ 임진(壬辰)일/ 을사(乙巳)시

통제 관리에 무정 난폭성이 있다. 생각 즉시 시행하고 결과를 바로 확인할 정도로 성급 하다.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다 - 너무 자기 생각대로 통제하여 남들을 피곤하게 한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다 / 본인은 그러한 것에 대해서는 전혀 개의치 않으므로 암암리에 비난을 할 수가 있다/ 일용직 근로자 관리에 적합하다/ 오늘만 일을 시키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길게 보고 사정을 둘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


남 자 - 계해(癸亥)년/ 병진(丙辰)월/ 병인(丙寅)일/ 정유(丁酉)시

통제 관리는 적성이 아니어서 직접 할때가 많다보니, 희생정신이 있느니, 양반이니 하 는 말을 듣게된다 - 남에게 뭔가를 시키는 일이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확실하지 않으면 말을 꺼내기도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통제하는 일을 포기하고자 하는 마음이 든다 / 이러한 상황이므로 스스로 통제를 포기하고 오히려 통제를 받는 방향을 택하기도한다 / 절대로 무리한 요청을 하지 않는다 / 시키느니 내가한다거나, 앓느니 죽는다는 식으로 스스로 처리하고 마는 경우가 많다


자애심(慈愛心)분석

남 자 - 병진(丙辰)년/ 신축(辛丑)월/ 경진(庚辰)일/ 경진(庚辰)시

인정을 베푸는 일에 차가운 머리를 갖고 대한다. 도움을 주어야할 상황이 확실하다고 판단되면 비로서 실행한다 - 도움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받으면 바로 손길을 내미는 것이 아니라 그 이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분석해야 하므로 의심을 하는 형태가 되기도한다 / 늘 이면을 생각하므로 수사관과 같은 모습을 띄기도한다


여 자 - 기미(己未)년/ 정묘(丁卯)월/ 병신(丙申)일/ 병신(丙申)시

남의 일에 대해 손발털고 나선다. 온갖 걱정을 다 하면서 스스로 나서서 일을 처리해야 속이 시원하다 / 오지랖에 통반장, 수다스런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해된다. 인정(人情)뿐 아니라 수완도 좋다


신체(身體)상황 분석


남 자 - 기미(己未)년/ 신미(辛未)월/ 신사(辛巳)일/ 계사(癸巳)시

몸가짐에 언제나 신경을 쓰게된다. 긴장을 풀지 않고 항시 조심하므로 속 모르는 남들 은 품격(品格) 높은 사람이라고 칭송(稱頌)한다


여 자 - 정묘(丁卯)년/ 계묘(癸卯)월/ 임오(壬午)일/ 신해(辛亥)시

치밀꼼꼼한 마음으로 몸을 가꾸고 아낀다. 음식을 가리고 몸에 좋은 것을 찾고 병걱정 에다가 위험한 곳은 기피(忌避)한다


종교관(宗敎觀)분석

남 자 - 임술(壬戌)년/ 병오(丙午)일/ 갑자(甲子)일/ 계유(癸酉)시

대각(大覺)이 가능한 순수(純粹)한 직관력(直觀力)이 있다 - 순수하게 수용(受用)하므로 의심하거나 회의(懷疑)에 잠기는 법이 없다 / 종교적(宗敎的)이기보다는 직관적인 면이 되는데, 이러한 능력이 나이를 먹어가면서 점차로 나타나게된다 / 사량 (思量)과 분별(分別)이 필요없는 경지(境地)이기도하여 대각(大覺)을 이룰수도 있을 정도의 탁월한 직관력이다


여 자 - 경오(庚午)년/ 기묘(己卯)월/ 기묘(己卯)일/ 임신(壬申)시

종교에 이해타산(利害打算)이 들어가 사업 형태의 종교관이 있다 - 종교기관에 종사하게 되면 나에게 무슨 이익이 있을지를 생각하게 되므로 순수한 기도를 하기 보다는 사업의 형태로 종교를 인식할수 있다 / 죄악에 대한 두려움은 별로 나타나지 않는다


미래관(未來觀)분석

여 자 - 무신(戊申)년/ 을묘(乙卯)월/ 을미(乙未)일/ 병자(丙子)시

부정적(否定的), 회의적(懷疑的) 미래관으로 매사에 소극적(消極的)이 되고 대인관계(對人關係)도 점점 멀어지게 되므로 고독한 미래로 이어질수도 있다 -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開拓)하고 도전하는 마음과 노력이 필요하다


남 자 - 계해(癸亥)년/ 무오(戊午)월/ 정묘(丁卯)일/ 병오(丙午)시

무계획, 되는대로 살아가자, 가는데 까지 가보자는 식의 미래관 이므로 일없는 노인의 말년(末年) 생계(生計)가 막연할수도 있다 - 무계획으로 인해서 미래가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해도 달리 자신의 허물을 생각하고 수정을 할 마음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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