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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궁합 - 누구에게 물어볼까, 복채는?
-분석(分析)의 질(質)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 사주보는 사람의 능력 + 복채-


용신학파 명리학자 (用神學派 命理學者)

1. 정통(正統) 명리학자이다
2. 사주전체의 상황을 중시한다
3. 운(運)과의 접목(椄木, 매치, 조화)을 중시한다
4. 고전(古典) 이론중 명리학의 근본 이치에 부합되지 않는것은 수용(受用)하지 않는다
5. 미신, 잡설, 저급이론을 배제한다. 예컨대, 당사주(唐四柱), 토정비결(土亭秘訣), 십이운성, 납음오행,
  공망, 공협, 조후보좌용신, 띠궁합, 형, 파, 해, 육합, 삼재(三災) 따위
6. 신살은 실체가 없는 허상(虛像)이니 배제한다. 예컨대, 도화살, 원진살, 천을귀인 따위
7. 성격, 적성, 심리 분야에 상당한 연구가 있다
8. 신뢰도 1 순위이다
9. 소수(小數)이다


격국론파 명리학자 (格局論派 命理學者)

1. 정통(正統) 명리학자이다
2. 사주전체 보다는 사주의 특정(特定) 형상(形象)을 중시한다
3. 일부 형상의 의미를 부풀린 이른바 귀격(貴格)을 양산(量産)한다
4. 고전(古典)을 금과옥조(金科玉條)로 숭상한다
5. 용신학파에서 미신, 잡설, 저급이론으로 분류하는 이론들을 대부분 그대로 수용한다
6. 용신학파에서 실체불명으로 배제하는 신살을 수용한다
7. 신뢰도 2 순위이다


일반 역학인

1. 위 격국론파중 학자의 반열(班列)에 들수 없는 역학인들을 총칭(總稱)한다
2. 옛날식, 어깨너머식, 도제식(徒弟)으로 교육받은 나이 많은 역학인 또는 학원등에서 속성(速成)으로
  대충 배워 개업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3. 당사주, 토정비결로 사주를 풀어주는 사람도 있다
4. 내공(內功)이 빈약, 천박(淺薄)하여 무속인 수준이다
5. 숫자가 많다


도 닦는 스님 (修道僧)

1. 속칭 고승(高僧)을 말한다
2. 속세(俗世)를 초월(超越)한 높은 스님이 중생의 사주팔자 따위에 관심을 두지는 않는다
3. 사주본다는 스님은 아마도 도력(道力)이 낮거나 사이비(似而非)일 가능성이 있다.


무속인-무당 (巫俗人-巫堂)

1. 접신(接神)되어 혼령(魂靈)의 지배(支配)와 간섭(干涉)을 받는 사람이다
2. 접신의 원인은 주체성(主體性)이 약해서이다. 즉, 대가 약해 혼령의 포로가 된 결과이다
3. 속칭 귀신(鬼神)의 힘을 빌어 판단을 하게된다
4. 족집게 소리를 들을 정도로 능력을 보이는 경우도 있으나 주로 과거사(過去事) 부분이다.
  즉, 미래(未來)는 귀신이 드나들 수 없는 영역(領域)이라는 의미이다
4. 접신후 대략 3년을 고비로 쇠퇴(衰退)의 길을 걷게된다
5. 용하다는 소문이 날 무렵이면 이미 하강곡선(下降曲線)을 그릴 경우가 많다는 말이다
5. 신기(神氣)의 약화 또는 소멸(消滅)을 억제하기 위해 스스로 기도(祈禱)와 수련을 하는등 많은 노력을
  하지만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심한 경우 후유증(後遺症)으로 인해 폐인(廢人)이 되는수도 있다
7. 접신된후 업무상 필요에 의해 뒤늦게 역학(易學) 공부를 하게되니 내공(內功)은 초보수준(初步水準)
  에 머물게 된다.
8. 쉽게 배운 신살(神殺)이 주요상품이다. 실체불명(實體不明)의 이른바 살풀이장사로 생계를
  유지하게된다
9. 주요 고객은 결혼적령기(結婚適齡期)의 선남선녀(善男善女)와 마음 약한 어머니들, 인생사(人生事)
  힘겨운 소시민(小市民)들이다
10.심리적 약자(弱者)를 현혹(眩惑) 또는 겁박(劫迫)하는 용어의 구사에 능하다. 예컨대,
  비법(秘法) 천기누설(天機漏泄), 족집게, 신점(神占), 명인(名人), 팔자고치기, 팔자 바꾸기,
  단명(短命), 객사(客死), 기형아(畸形兒), 이별수 , 무자식팔자 ..


점쟁이

1. 점을 쳐서 미래를 예측한다
2. 육하원칙에 의한 종합적, 구체적 상황파악은 불가하다
3. 가부(可否) 결정이 주요 기능이다. 즉 - 하느냐 마느냐 / 또는 이거냐 저거냐 ...
4. 주로 무속인들이 겸업하고 있다
5. 명리학 관련 학문적 소양(素養)은 낮다
6. 신뢰도 - 무속인 수준으로 보면된다


060유료(有料)전화 서비스

1. 돈 먹는 하마이다
2. 통화료 부담으로 시간에 쫒기는 유료전화의 특성상 심층분석(深層分析) 상담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3. 알고 싶은것 다 묻지 못하고 상세한 설명도 눈치가 보여 반쪽 상담이 되기 십상이다
4. 상담자는 역학인도 있고 무속인도 있으니 답변수준은 미루어 짐작하라


인터넷 사주카페

1. 자동판매기형(自動販賣機形) 역학상품을 취급한다
2. 상품 선택후 상담료를 결제하고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면 모니타에 답변이 나타난다
3. 답변의 신뢰성(信賴性)에 심각한 문제점이 있다. 사주마다 제각각인 상황과 변수(變數)를 일일이
  고려하지 않고 미리 만들어 놓은 몆가지 틀에 억지로 꿰어넣은 탓이다
4. 게다가 프로그램 설계의 핵심이자 생명인 소프트웨어, 즉, 이론적 바탕에 미신, 잡설(雜說),
  저급이론(低級理論)이 뒤섞여 있으니 정답(正答)을 기대할수 없는것은 당연하다
5. 상품 종류를 부풀린것도 문제이다. 언뜻 보면 다양한 상품을 진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대부분
  이름만 다른 같은 상품인데 구별이 쉽지 않으니 이중부담을 하게된다
6. 사주와는 무관한 혈액형, 별자리, 바이오리듬, 사상체질, 타로 따위의 심심풀이 항목을 끼워놓아
  쓸데없는 일에 자꾸 돈을 쓰게 만든다


인터넷 지식인(知識人) 서비스

1. 도입 취지(趣旨)는 좋지만 부작용(副作用), 역작용(逆作用)도 만만치 않다.
  역학 부문에 한정해 논한다면,
2. 역학의 특성상 아마추어가 답변을 할수는 없으니 상당한 수준의 능력을 보유한 역학인들이 나서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역학인 대부분이 영리를 위해 개업중인 상황인데도 지식인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되는데서 문제가 생긴다. 따라서 답변자들은,
3. 고객유치(顧客誘致) 차원에서 답변을 하게 된다. 즉, 엑기스를 다 내놓지는 않는다는 뜻이다
4. 답변의 정확성과 신뢰도(信賴度)의 하락이 불가피 하게된다
5. 그리고 사주궁합을 의뢰하는 사람들이 무료서비스를 받아야할 정도의 이른바 불우이웃에
  해당되는지는 의문이다



복채 - 싼게 비지떡 / 공짜는 쉰떡

1. 유료(有料), 무료(無料)의 차이요, 동서고금(東西古今), 만고불변(萬古不變) 의 명언이다
2. 비지떡, 쉰떡은 복통 설사로 그칠수 있지만
3. 공짜로 얻은게 그릇된 정보(情報)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가. 사주(四柱) 또는 운세(運勢)에 대한 오판(誤判)은 사업, 직장생활, 건강등 인생전반에 심각한
   장애로 작용한다. 멀쩡한 사람을 파멸로 몰고갈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나. 궁합에 대한 오판(誤判)은 갈등, 결별, 이혼, 눈물의 원인이 된다


사주·궁합 분석결과는 혼인등 인생사 중요한 결정의 판단근거가 되니
정통명리학자를 찾아 합당한 사례를 하고 제대로 된 답(答)을 구하는것이 안전하다


八字硏究所  過心居士  金貞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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